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경기뉴스포털] 경기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위한 무료 인형극 84회 실시
작성자 경기북부센터 조회 205
등록일 2023-09-01 수정일

 

경기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위한 무료 인형극 84회 실시

  • ○ 28일 성남시 공연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교육(인형극) 84회 진행
    • -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을 주제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 실시
    • - 도내 3~7세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 지역아동센터 등 신청 가능

경기도는 연말까지 도내 21개 시군과 각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준비한 공연장에서 총 84회에 걸쳐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을 위한 무료 인형극을 실시한다.

 

이번 인형극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안전한 식품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을 돕고자 마련됐다.

 

인형극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은 3~7세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으로 ▲건강 음식 찾기(불량음식 구별하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등의 주제로 공연을 준비했다. 28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을 시작으로 12월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까지 이어진다.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은 바닷속 용왕님이 병이 나자, 자라가 용왕님의 병을 낫게 하기 위해 육지에 있는 토선생을 찾아간다는 고전 ‘별주부전’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인형극은 자라가 토선생을 찾아 숲속으로 가서 용왕님과 똑같은 증상으로 아파하는 숲속 친구들을 보게 되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는 과정으로 구성돼 건강을 되찾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을 전할 예정이다.

 

공연이 끝나면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라는 점검 항목을 통해 손 씻기와 건강 음식 찾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색깔음식 구분하기 등의 활동지를 나눠줘 교육을 통해 달라진 모습까지 함께 지켜볼 수 있도록 했다.

 

무료 순회공연에 직접 참가하지 못하는 10개 시군은 비대면 교육을 하며, 비대면 교육자료를 신청하면 각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배포한다.

 

공연 일정, 장소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식품안전과( 031-8008-3690) 또는 해당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아동기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안전한 식품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제대로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이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목록 URL안내

▶ URL안내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경기뉴스포털] 경기도, 9월까지 국·공립 어린이집에 실내공기질 정화장치 3...
다음자료 [경기뉴스포털] 경기도, 공공형어린이집 75개소 신규 지정. 총 660개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