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가정양육
지원사업

영유아가정지원 육아정보 나들이 정보

나들이정보

나들이정보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경기뉴스포털]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맞아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진행 2023-02-01
공유하기
네이버공유하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작성자 경기북부센터 조회 93
사진없음
  • 소 재 지경기도
  • 주 소
  • 전 화
  • 이용시간
  • 이용요금
  • 교통편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맞아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진행

동화구연지도사와 전래동화 감상하고, 그림자 인형극 무대와 등장인물 만들어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문성진)은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1월 31일부터 2월 12일까지 약 2주간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문성진)은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1월 31일부터 2월 12일까지 약 2주간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문성진)은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1월 31일부터 2월 12일까지 겨울방학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를 진행한다.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는 기간 중 경기도어린이박물관 2층 교육실에서 매일 2회(11:20, 15:00) 진행되며, 6세 이상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최대 4명이 참여할 수 있다.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에서 참가비 6,000원을 납부하고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동화구연지도사와 전래동화를 감상하고,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교육상자 속 재료를 활용해 그림자 인형극에 필요한 무대와 등장인물을 만들어본다. 교육상자는 가족당 1개를 제공하고 추가로 제공되지 않는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한 가족당 1회로 제한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참여가 어려운 경우에는 반드시 취소신청을 해야 한다.

또한 교육 접수와 별도로 박물관 입장권을 예매해야 한다. 박물관은 사전 예매제로 운영되며, 방문일 일주일 전부터 누리집(https://gcm.ggcf.kr)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담당자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래동화를 비롯한 여러 이야기들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상시 진행되고 있다. 1층에서는 동식물 가이드와 함께 비무장지대에 대해 알아보는 ‘두 개의 DMZ’ 본 체험(초등 이상)과 높이 14m의 구조물을 오르내릴 수 있는 ‘21세기 잭과 콩나무’(키 120cm 이상)에 참여할 수 있다.

3층 에코아틀리에에서는 나무조각, 메타세쿼이아 열매 등으로 목걸이를 만드는 ‘자연물로 만드는 목걸이’(주중)와 흙으로 공룡을 만드는 ‘앗 공룡이다!’(주말)를 운영한다. 같은 층 별난전시실에서는 멸종위기의 야생 동식물을 알아보고 미디어 인터렉티브 활동을 하는 ‘컬러풀 정글 그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https://gcm.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교육상자.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교육상자.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댓글 (총0건) : 로그인 후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