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경기뉴스포털] 경기도, 공공형어린이집 75개소 신규 지정. 총 660개소 확대
작성자 경기북부센터 조회 113
등록일 2023-09-26 수정일

 

경기도, 공공형어린이집 75개소 신규 지정. 총 660개소 확대

  • ○ 경기도, 공공형어린이집 75개소 신규 지정으로 660개소로 확충

경기도가 공공형어린이집 75개를 신규 지정함에 따라 도내 공공형어린이집이 기존 585개소에서 660개소로 늘어났다. 신규 지정 공공형어린이집은 10월 1일부터 3년간 운영된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민간·가정어린이집 중에서 우수한 곳을 지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 기준으로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고자 운영된다.

 

경기도는 시군에서 추천한 어린이집 130개소를 대상으로 ▲평가인증 결과 ▲영유아보육법 및 지침 준수 운영 ▲대표자 및 원장의 타 시설 운영, 재직 여부 ▲건물 소유 형태(자가, 임대 등) ▲취약보육서비스 등 운영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공공형어린이집에는 교사 수, 반 수, 아동 현원을 토대로 ▲기본교육반 1개 반당 월 40만 원 ▲유아반 운영비 1개 반당 60만 원 ▲아동 1인당 교육·환경비 1만 5천 원, 운영활성비 3만 원 ▲아동 규모별 조리원 인건비를 70만~100만 원 지원한다.

 

이정화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품질이 높은 우수한 어린이집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형어린이집과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해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URL안내

▶ URL안내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경기뉴스포털] 경기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위한 무료 인형극 84회 실시
다음자료 [경기뉴스포털] “내가 직접 그린 그림이 아동학대예방 콘텐츠가 된다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