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상담 | 미술치료상담 | 놀이치료상담 | ||||
---|---|---|---|---|---|---|
주제 | 활동목표 | 주제 | 활동목표 | 주제 | 활동목표 | |
1주 | 초기면접, 사전검사 |
참여동기유발, 자발성 |
만나서 반가워요 |
만남에 대한 이해 | ||
2주 | 나의 별칭짓기 | 신뢰감, 친밀감 형성 |
손바다속 나의 장단점 |
라포형성/자기소개 | ||
3주 | 하루 일정표 정검 | 자기이해 | 색깔마음 | 라포형성/정서표출 | ||
4주 | 나의 장점 ·단점 알기 |
자기이해 및 자기표출 |
신문지 작업 | 감정표출/자기이해 | ||
5주 | 내가화가나면- | 스트레스 해소 법 찾기 |
어떤 동물이 될까요? |
가족관계확인 | ||
6주 | 내가 가장 힘들어하는 것 |
나의 힘든 점 찾기 | 몸따라 마음따라 | 부모-자녀간의 관계개선 촉진 |
||
7주 | 칭찬 저금통 찾기 | 자신의 긍정적인 부분을 찾아 강화하기 |
누구의 표정일까요? | 서로에 대한 이해 | ||
8주 | 내 마음에 질문하기 | 자기인식 | 색깔성 쌓기 | 자존감 향상 및 부모- 자녀간의 이해증진 |
||
9주 | 내게 가장 소중한 것 | 가족의 소중함 알기 |
역할극 | 부모- 자녀의 관계형성 |
||
10주 | 나는 특별한 존재 | 자기존중 | 나의 소망 나의 꿈 | 긍정적 자기표현 | ||
11주 | 미래모습 상상하기 | 긍정적 자기강화 지지하기 |
나의 트로피 | 긍정적 자기인식 및 자존감 향상 |
||
12주 | 자기정리, 사후검사 |
종결, 변화인식 |
자기정리, 사후검사 |
종결 및 상담 전/후 변화 |
※ 치료와 상담은 아동 수준에 따라 환경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